[어텐션, 크리에이터]공부야? 예능이야? 즐기며 공부하는 영어 쇼츠 채널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4.03.12 12:00 조회 301
 제일기획 편집팀

부담 없이 영어를 배우고, 미국 문화도 구경하며, 크리에이터의 예능까지 즐길 수 있는 유튜브 영어 쇼츠. 공부하려고 시작했지만 점점 크리에이티브의 팬이 되고 마는 채널들을 소개한다. 영어 공부 채널은 얼핏 보면 비슷하지만, 디테일에서 미묘하게 차이가 있으니 취향 따라 골라 보자.

 
1. 달씨



#이쯤되면 #예능인

구독자 112만명 (*24년 2월 기준)

https://www.youtube.com/@darcie.j

말 한마디, 행동 하나하나가 특별한 이유 없이 재밌고 호감인 사람들이 있다. 영어 공부 쇼츠계의 대세가 된 달씨가 그런 크리에이터다. 고등학생 시절부터 인기 브이로거였고, 미국 알래스카로 유학한 후 현지 문화와 영어 회화를 전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BTS의 정국이 달씨를 팔로워 하고 피식대학이 달씨를 패러디할 정도다.

인기 이유는 우선 타고난 예능감 덕이다. “콘텐츠 핑계로 애교 부리는 달씨” “사람이 고급져 보이는 영어 표현” 등 눈길을 끄는 기획으로 영어를 소개한다. 스마트폰 화면을 가득 채우는 격렬한 바디 랭귀지와 다이내믹한 표정 연기까지 더해져 그야말로 ‘쇼츠각’을 만들었다. 매력적인 외모와 말투에 유명 대학에 다닌다는 공부 실력까지 더해져 MZ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었다. 이미 많은 기업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고 하니 협업을 하려면 빨리 연락해야 할 듯하다.


 



2. 지원




#영어쇼츠 #개그캐

구독자 15.2만명 (*24년 2월 기준)

https://www.youtube.com/@jiwondm_028

영어, 미국문화, 패션 등을 다루는 크리에이터로, 달씨가 ‘예능인’이라면 지원은 ‘개그맨’에 가깝다. 영어 회화를 알려주는 것은 같지만 그것을 ‘1인 콩트’처럼 코믹하게 담아낸다. “미국에서 홈커밍 퀸 망한 썰 푼다” “미국 엄마가 화내는 법 4가지” 재밌는 소재를 엄청난 텐션으로 1분 안에 속사포처럼 풀어내니 화면을 넘기기 힘들다. 지원은 미국 교포 같지만, 의외로 미국에서 보낸 시기는 3년 정도. 미국 고등학교로 유학 갔고, 현재는 일본에서 대학 생활 중이다.

미국 스타일의 메이크업을 즐기는데, 특히 눈썹이 정말로 길다. 남들이 타조 같다며 놀린다고 한다. 의도한 바는 아니었고, 미국 메이크업 숍에서 갔는데 ‘미국 기준’을 과소평가해 눈썹 길게 펌해달라고 했다가 ‘타조’가 되어버렸다고 한다. 주변에 왠지 재밌는 사건사고가 잦은 친구가 있다면 지원이 그런 캐릭터. 관심 있으면 ‘JIWON 지원, 당신이 몰랐던 9가지 사실’이라는 제목으로 올린 셀프 소개 영상을 확인하자.




3. 에디 리 영어



#훈남영어 #여행회화

구독자 41.6만명 (*24년 2월 기준)

https://www.youtube.com/@eddiews

초등학교 때부터 외국에서 자랐고, 미국 대학 졸업 후 현지에서 컨설턴트로 일하는 ‘미국훈남’ 스타일의 크리에이터 에디 리. 짧은 상황극을 통해 영어 회화와 미국 문화를 알려주는 쇼츠 콘텐츠를 주로 만든다. 쇼츠 영상들이 굉장히 담백하다. 현장에서 연출 없이 찍은 브이로그 형식이라 보는 부담감이 덜하며, 영어 회화책을 두 권이나 냈을 정도로 전문성도 갖고 있다.

해외여행을 갔다가, 엘리베이터에서 외국인과 스몰톡(small talk, 잡담)을 해본 분들이 많을 것이다. “(헐레벌떡 엘리베이터에 탄 당신에게)어디 급하게 가시나 봐요?” “그게…어” 단순한 내용인데도 쉽게 떠오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에디 리 채널은 특히 여행 회화 익히려는 이들에게 유용하다. 공항 영어, 엘리베이터 영어, 헬스장 영어 등 여행지에서 쓸 회화를 쉽게 알려준다.



 
4. 아란 TV




#영어교육 #번역노래

구독자 62.2만명 (*24년 2월 기준)

https://www.youtube.com/@AranEnglish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에듀테이너 김아란이 운영하는 채널로, 앞선 크리에이터들보다 좀 더 영어 교육 자체에 집중한다. ‘영어로 커피 주문하는 법’ 같은 일상 회화부터, 영어 이메일 작성법 같은 직장인 영어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영어와 노래를 합친 독특한 콘텐츠로도 유명하다. 우리나라 노래를 영어로 바꿔 부르거나, 반대로 영어 노래를 한국어로 번역해 부르기도 한다. 스카이캐슬 주제곡 ‘We All Lie’를 번역 영상이 유명한데, 처음부터 한국어 노래인 듯 자연스러운 게 포인트다.

영상 시리즈 중 영어 이름을 지어주는 콘텐츠가 있다. 요즘 외국인들과 소통할 일이 많아지며 영어 이름 하나쯤 만드는 분들이 많다. 우리가 듣기엔 평범해도 외국인들은 고개를 갸웃거릴 이름도 있고, 이름마다 현지인들이 받는 느낌도 다르니, 영상을 보고 참고해 봐도 좋겠다.





제일기획 편집팀
 
크리에이터 ·  미디어 매체 ·  영어 ·  유튜브 ·  해외문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